피부 좋아지는 방법 하얗고 뽀얀 피부 가지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피부를 가진 다는 것은 사람을 처음 만날 때 첫 인상을 좋게 심어줄 수 있는 하나의 무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나 흔히 말하는 뽀얀 피부를 가지고 싶어하지만, 말처럼 쉽지 않아 피부과를 가거나, 비싼 제품, 도구의 도움을 받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집에서 홈케어를 통해 할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방법
피부 좋아지는 방법은 꾸준한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단기간에 드라마틱한 빠른 효과를 원하신다면 피부과나 전문 성형외과를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피부 체질의 개선을 위해서는 병원을 가시기 보다는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을 꾸준히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피부 일반적인 관리로 나아지지 않는 트러블은 병원에 가셔서 빠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답니다.
1. 수분 섭취
가장 기본이 되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인 물을 충분히 마셔라 입니다.
너무 뻔한가요? 하지만 물은 많이 마셔라, 가 아닌 자주 충분히 마셔라는 얘기입니다. 물을 하루에 2리터 챙겨 먹으라는 얘기가 아닌 것이지요.
물론 피부에 수분감을 직접 채워주는 것이 제일 좋지만, 우리가 물을 마셔 피부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자는 취지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물은 어느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하냐구요? 갈증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에서 조금만 더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일반 생수나 미네랄 워터가 제일 좋지만, 얼굴 붓기를 빼주는 호박차나, 피부에 좋다는 다른 차들도 좋습니다.
2. 운동
제가 가장 효과를 많이 봤던 피부 좋아지는 방법입니다. 신체는 움직여야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에너지를 소모할 때 체내에 축적된 피하 지방, 내장 지방을 사용하게 되고, 이는 혈중 중성 지방의 농도와 염증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촉진 시키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피부의 혈색과 피지 생성량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 자연스러운 호르몬 밸런스가 유지되어 피부 트러블, 염증이 생길 일도 현저히 줄어들게 되는 것이지요.
또 담을 흘릴 때 모공속 노폐물도 함께 배출 되기 때문에, 저는 운동할 때 피지를 에너지 원으로 쓴다는 단순한 생각을 가지고 한답니다.
3. 식단 조절(술, 담배)
술 담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끊으라고 하면 나라 잃은 사람들처럼 슬퍼하시는데요.
우선은 서서히 줄이시면서, 피부가 변화하는 모습을 보시면 술 담배 생각이 절로 사라지게 되실 겁니다.
또, 당연한 얘기지만, 사실 먹으면 안 좋은 음식은 나열하면 끝이 없지요. 짜고 달고 기름진 음식은 당연히 피부가 예민하게 반응 합니다. 이 위주의 음식들만 줄이기 시작하셔도 반응 성공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토끼처럼 풀떼기만 먹고 살라는 건 너무나 어려운 일이기에, 현실적으로 줄일 수 있는 것을 먼저 고려하셔야 합니다.
4. 세안 횟수
얼굴 세안을 하실 때에는 샤워기로 얼굴에 물을 너무 오래 묻히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샤워기의 수압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피부 손상으로 인해 피부가 가려운 건조 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 저는 피지 분비가 많아 얼굴에 유분이 굉장히 많은 지성 피부이기에 세안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얼굴 피부가 건성이신 분들은 너무 자주 세안을 하게 되면 피부가 수분을 빼앗겨 얼굴이 당기거나 가려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적절한 조절이 필요합니다.
5. 모낭충 확인
모낭충 비누 종류 살펴보기 |
얼굴이 건조하지도 않은데 피부가 자꾸 가렵다? 일단 모낭충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낭충은 우리 얼굴의 각질, 유분 등을 먹고 사는 아주 작은 벌레인데요. 대표적인 제거 방법은 물과 식초를 희석하여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식초 물 농도 조절을 잘못하면 식초의 산도에 피부가 예민하게 반응해 피부 트러블로 직결될 수 있기 때문에 마음 편하게 모낭충 비누 하나 사셔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각 모낭충 비누 종류와 특성들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6. 실내 공간 습도 유지
피부는 촉촉한 환경을 좋아하는데요. 습도가 낮은 실내 환경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트러블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가습기가 필수라고 할 수 있는데요. 사무실이라면, 미니 가습기 하나 책상 위에 올려 두시면 제일 좋습니다.
※ 위 사진은 밥솥 처럼 보이지만, 가습기 입니다.
단 주문하실 때 크기를 잘 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예전에 어떤 분은 미니 가습기라고 해서 주문 했는데, 무슨 커다란 도자기 같은 것이 와서 당황하신 분도 계셨답니다.
오늘 말씀드린 피부 좋아지는 방법들은 실천한 다음날부터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실천해 나가면 좋은 피부로 부스팅 될 수 있는 여건이 반드시 만들어 지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피부 트러블이 잦은 분들이라면, 본인 피부에 맞는 화장품, 세안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피부인데 건성 피부 전용 화장품을 사용할 수는 없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