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커지는 방법 현실적으로 도움되는 키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키는 유전의 원인이 제일 크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얘기입니다.
부모의 키가 작아도 성장기 올바른 영양 섭취와, 적절한 운동을 통해 부모보다도 훨씬 키가 커진 사례는 이미 차고 넘칠 정도로 많이 있으니까요.
그럼 현실적으로 어떻게 하면 키가 커질 수 있을까요?
키 커지는 방법
키 커지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하게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바로 성장 호르몬 입니다.
물론 다른 모든 것들이 중요하지만, 대부분은 성장 호르몬 분비, 촉진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다는 것을 먼저 인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수면 시간
가장 먼저 체크해야 될 것 중 하나가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있느냐 입니다.
아이들은 자면서 성장합니다. 성장기 때는 최대한 일찍 자고 많이 자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일부 아이들은 게임을 하거나, TV를 볼려고 늦게 잠에 드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최소 밤 10시 ~ 밤 12시 사이에는 잠자리에 들어야 8시간 정도는 잘 수 있겠지요.
물론, 유아기 때 아이들은 중간에 깨는 경우도 많아 최대한 놀아주다가 푹 재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단, 학교에 입학한 시점부터는 최대한 일찍 잠자리에 들어 충분한 성장 호르몬 분비가 이루어 질 수 있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2. 식단 (영양 섭취)
키 커지는 방법 두 번째로 체크해야 될 것은 충분한 영양 섭취가 이루어지고 있느냐 입니다.
특히 저지방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키와, 골격, 근육 성장에 무척 도움이 되는데요.
- 9 ~ 13세 140g의 단백질
- 14 ~ 18세 190g의 단백질
정도의 단백질 공급이 적당합니다. 단 더 먹어도 비만, 적정 체중을 넘어서지 않는다면, 성장기 때는 조금 더 먹여도 괜찮습니다.
문제는 과식, 폭식, 정크푸드, 짜고 단 음식을 좋아하는 습관을 들지 않도록 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굳이 따지자면, 다이어트가 키 커지는 방법 보다 쉽다는 점입니다.
3. 적절한 신체 활동
잘 먹고 잘 자면 적절한 신체 활동을 통해 에너지 대사를 촉진 시키며 성장 호르몬 분비를 더 왕성하게 할 때입니다.
물론 성장기 때는 지나친 근력 운동은 힘들 수 있지만, 적절한 근육의 수축 이완은 뼈와 근육의 성장을 촉진시키며, 성장 호르몬 분비 등 키 커지는 방법에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다만, 지나친 근력, 무산소 운동은 키 성장에 독이 될 수 있다는 점을 확실히 인지하셔야 합니다.
성장판의 손상이 생길 수도 있고, 성장이 키로 안가고 근육으로 너무 쏠리거나 부상의 위험도 생길 수 있습니다.
체조, 농구, 배드민턴 등 모두가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영양제
키 커지는 기능성 영양제 종류 살펴보기 |
비타민D, 아연, 칼슘을 고르게 섭취하는 것은 키 성장에 무척 중요한 요소 입니다. 사실 식단으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때문에 나이와 성별에 맞는 종합 비타민, 성장 영양제 등을 고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성장호르몬 주사, 키 크는 영양제 등도 좋은 대상이 될 수 있는데요.
주의 하실 점은 성장호르몬 주사는 질환 관리 목적이기 때문에 단순히 키를 더 커지게 하기 위해서는 삼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호르몬 결핍증, 성염색체장애, 터너 증후군 등의 질환 및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에는 성장호르몬 주사가 분명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키 크는 영양제의 경우 기능성 식품,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문구가 확실히 적혀 있는지 확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문구가 적혀 있지 않으면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단순 기타 가공품으로 봐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키 크는 건강기능식품 종류에 대해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키 커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거북 목을 방지하는 습관, 체형에 맞는 의자, 적절한 마사지 등을 통해 키 성장 가능성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또 가방을 한쪽으로 매거나, 너무 무거운 가방 피하기, 꽉 끼는 옷 입지 않기 등도 함께 병행 하시면 분명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