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돈빼기 환불 받는 방법 초간단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교통 카드를 후불 카드로 사용하거나, 다른 신용 카드들과 병행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남아있는 선불 교통카드의 돈을 환불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초간단 해결 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카드 돈빼기
모바일 티머니 환불 신청 바로가기 |
먼저 교통카드 돈빼기는 아무리 금액이 적어도, 소액이어도 환불이 가능하니 집에서 잠자고 있는 교통카드가 있다면 잊지 마시고 오늘 소개해 드리는 방법으로 꼭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선불 교통카드에 충전되어있는 금액에 따라서 환불 받는 장소 기준의 차이가 있습니다.
1. 편의점에서 환불 받기
먼저 주위에 가까이 있어 가장 편한 편의점에서 환불 받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는 소액만 가능한데요.
- 세븐일레븐 : 2만원 이하
- GS25 : 2만원 미만
- CU, 이마트24, 미니스톱 : 3만원 이하
교통카드에 충전된 금액이 상기 금액 보다 적거나 이하일 때만 편의점에서 가능하니다. 편의점 종류에 따라서 금액의 차이도 있으니 위 리스트 참고 하시구요.
편의점에서 교통카드 환불을 받으면, 환불 수수료 500원이 발생합니다. 서울역에 있는 티머니 본사를 찾아가는 방법 외에는 전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수수료 아깝다고 서울역까지 찾아가는 것도 정답은 아니지요.
때문에 수수료 500원은 아까워 하지 마시고 환불 받으시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2. 은행에서 환불 받기
모바일 티머니 환불 신청 바로가기 |
편의점에서 찾을 수 없는 금액의 경우 이용해야 하는 곳이 은행 ATM 입니다. 본인이 환불 받을 계좌가 있는 은행의 가까운 ATM기를 찾으시면 됩니다.
다만, 국민은행, 신협의 경우 해당 금융사에서 발급해준 티머니 교통카드에 한해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모든 티머니 카드 환불이 가능한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우체국 은행, 제주은행 등 에서 환불 받으시는 것이 편합니다.
은행 ATM기를 이용하는 방법은 50만원 이하의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여기서 환불이 완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없지는 않겠지만, 선불 교통 카드에 50만원 이상 금액을 충전하는 분은 잘 없겠지요?
있다고 한다면, 아마 하이패스 선불 카드랑 착각해서 충전까지 눈치 채지 못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환불 수수료는 편의점과 마찬가지로 500원 입니다.
3. 모바일 티머니 (어플에서 환불)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티머니 어플을 통해서 환불 신청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 횟수 제한이 있으니, 더 이상 사용할 일이 없는 분들은 한번에 말끔하게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삭제 되었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모바일 티머니 어플을 먼저 설치 하신 후 메뉴 → 등록/변경신청 → 환불(잔액환불) 순으로 진행하시면 되며 수수료 500원이 발생합니다.
오늘은 교통카드 돈빼기 환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금액이 커도 보통 편의점 → 은행 ATM 에서 거의 정리가 됩니다. 때문에 금액이 50만원 이상 되는 것이 아니라면, 본사까지 찾아가지 않는 것이 편하겠지요.
※ 함께 보면 좋은 글들